자주하는 질문

1. 와인 예약과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와인 설명 페이지 하단 [바로 예약]을 누르고 픽업 장소를 선택하면 와인 예약이 완료됩니다. 결제는 예약 완료 시 전송되는 결제 바코드와 신분증을 가지고 와인 픽업 장소에서 본인 확인 후에 진행됩니다. 결제 가능 수단은 매장에 따라 다르니 아래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매장별 결제 가능 수단]
*와인포인트 스토어 – 카드만 가능
*이마트24 – 현금, 카드, 각종 간편 결제 수단 모두 가능 (멤버쉽 할인 및 포인트 결제 불가)

2. 비회원으로도 와인 예약이 가능한가요?

비회원은 와인 예약이 불가합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서 와인을 고르는 손안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3.  픽업 가능 매장은 어디인가요?

인포인트에서 예약하신 와인은 아래 매장에서 픽업 가능합니다.

  • 와인포인트 스토어 : 별마당도서관점(이마트24 코엑스3호점 내)/ 청담점(이마트24 청담본점 내)
  • 이마트24 :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지역의 2,900여개 매장
    • 서울시 전역

    • 강원도 전역

    • 경기도 전역

    • 충청남북도 전역

 자세한 매장 위치는 와인 예약 주문 페이지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예약 와인 픽업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주문 시간 및 픽업 매장에 따라 당일 혹은 익일에 배송됩니다. 주문 시 전송되는 메시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라며 자세한 픽업 일정 확인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와인포인트 스토어 낮 12시 이전 / 이마트24 일부 매장은 오전 1시 이전 주문시, 당일 픽업이 가능합니다.

5. 예약 와인 픽업은 며칠 이내에 해야 하나요?

예약 와인의 픽업은 매장 도착일을 포함하여 4일입니다. 이후는 노쇼(no show) 처리되어 배송 창고로 반송됩니다.  도착 메시지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노쇼(no show)처리된 와인은 결제가 불가합니다.

6. 예약 완료 후 픽업 장소를 변경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예약 완료 후 픽업 장소 변경은 어렵습니다. 변경을 원하실 경우, 해당 예약을 취소하시고 새로운 예약을 통해 와인 픽업 장소를 변경해주세요.

7.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이전 예약 내역 > 예약 상세 보기]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와인포인트 스토어는 당일 오후 1시, 이마트24 매장은 당일 오전 3시까지 취소 처리가 됩니다.
이마트24 매장의 오전 12~1시간대의 주문일 경우, 상황에 따라 취소가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8. 주문자가 본인이 아닌 사람이 와인 픽업을 할 수 있나요?

주문자가 아니여도 와인 픽업은 가능합니다. 와인 픽업 시, 주문자에게 전송된 결제 바코드가 있어야 하며 픽업하실 분의 신분증 확인 및 주문자와의 관계 확인 절차가 있습니다.

9. 와인은 몇 병까지 예약할 수 있나요?

와인은 현재 1인당 2병 예약이 가능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더 많은 와인, 더 다양한 와인이 예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 와인에 대한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와인에 대한 문의는 고객센터 메일(support@winepoint.co.kr)로 보내주시면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답변드립니다.

11. 와인을 교환/반품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순 변심/와인 라벨 손상]
단순 변심 혹은 와인 라벨 손상에 의해 교환/반품을 원하실 경우, 해당 제품의 영수증을 가지고 구매 후 7일 이내 해당 매장을 방문하여 주십시오. 와인은 오픈되지 않은 상태여야만 하며, 음용을 하셨을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합니다.

[와인 변질]
와인 변질이 의심되어 교환/반품을 원하실 경우,
음용 혹은 문제 발견 1일 이내에 해당 제품의 영수증과 문제가 발생한 와인을 최소 100ml(한잔) 가량 남기신 후 고객센터 메일(support@winepoint.co.kr)로 1)변질 의심 사유 2)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3)고객님 연락처를 기재하여 보내주십시오.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