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포인트에서 엄선한 오리건 와인들을 만나보세요. 와인포인트에서는 불과 50여년만에 프랑스 부르고뉴와 어깨를 견줄만큼 탁월한 위상을 구축한 오리건 피노 누아 와인들과 오리건의 다양한 테루아와 기후를 보여주는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 부르고뉴와 동일한 위도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상대적으로 긴 일조량, 겨울(11월부터 2월까지)에 집중된 강수량, 그리고 낮과 밤의 큰 일교차로 인해 오리건에서 재배하는 피노 누아는 긴 기간 동안 서서히 자라면서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고 복합적인 풍미를 띄게됩니다.
19세기 초 유럽 이민자들에게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수자원으로 풍성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낙원으로 여겨졌던 오리건주는 비교적 늦은 1960년대에 와이너리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윌라멧 밸리지역을 중심으로 미국에서 양조되는 와인의 단 1%를 양조하는 오리건은 유명한 와인평론지인 Wine Spectator로부터 90점 이상의 평가를 받은 미국 와인의 18%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와인 생산지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와인포인트에서는 현재 다음 오리건 와이너리들의 와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Left Coast Cellars

현재 만나보실 수 있는 오리건 와이너리에 더해 와인포인트에서는 순차적으로 더 많은 오리건 와이너리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와인포인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