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Oregon

와인포인트에서 엄선한 오리건 와인들을 만나보세요. 와인포인트에서는 불과 50여년만에 프랑스 부르고뉴와 어깨를 견줄만큼 탁월한 위상을 구축한 오리건 피노 누아 와인들과 오리건의 다양한 테루아와 기후를 보여주는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 부르고뉴와 동일한 위도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상대적으로 긴 일조량, 겨울(11월부터 2월까지)에 집중된 강수량, 그리고 낮과 밤의 큰 일교차로 인해 오리건에서 재배하는 피노 누아는 긴 기간 동안 서서히 자라면서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고 복합적인 풍미를 띄게됩니다.

19세기 초 유럽 이민자들에게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수자원으로 풍성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낙원으로 여겨졌던 오리건주는 비교적 늦은 1960년대에 와이너리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윌라멧 밸리지역을 중심으로 미국에서 양조되는 와인의 단 1%를 양조하는 오리건은 유명한 와인평론지인 Wine Spectator로부터 90점 이상의 평가를 받은 미국 와인의 18%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와인 생산지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와인포인트에서는 현재 다음 오리건 와이너리들의 와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Adelsheim
Kelley Fox

Left Coast Cellars

Sokol Blosser

현재 만나보실 수 있는 오리건 와이너리에 더해 와인포인트에서는 순차적으로 더 많은 오리건 와이너리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와인포인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