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탐구 – Evolution: Luck or Intention ?

전 세계 수많은 와이너리에서 다양한 와인들이 양조되고 있지만, 우리가 이름을 기억하는 와인은 과연 몇 종류나 될까요? 이볼루션 (Evolution) 와인 시리즈의 라벨에 인쇄되어 있는 Luck or Intention? 만큼이나 간단 명료하게 성공의 공식을 정리해 주는 표현이 또 있을까요?

오리건 와인 산업을 일으킨 선구자 중 하나인 소콜 블로서 (Sokol Blosser) 와이너리는 1998년 이볼루션 화이트 (Evolution White)을 출시하였습니다. 다양한 화이트 품종을 블랜딩한 와인이 드물었던 당시, 이볼루션 화이트는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끌게 되었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잘 양조된 와인을 찾고 있던 와인 애호가들을 든든한 팬으로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소콜 블로서 와이너리에 따르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잘 만든 와인”이라는 표현은 간단하지만, 다양한 품종을 블랜딩하여 독자적인 와인을 양조하는 과정은 예술과 과학의 조화가 필요한 과정이라고 합니다. 이볼루션 화이트의 성공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우연히 남은 와인들을 혼합하는 과정에서 블랜딩 비율을 찾아낸 것이 아닌지 농담을 하곤 했지만, 이 농담에서 Luck or Intention?이라는 문구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볼루션 화이트를 즐기던 와인 애호가들은 화이트에 어울리는 레드 와인을 줄기차게 요구했고, 2012년 이볼루션 빅 타임 레드 (Evolution Big Time Red)가 출시되었습니다. 이후 소콜 블로서 와이너리는 계속해서 피노 누아, 리슬링 등 다양한 품종의 이볼루션 와인을 출시하여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잘 만든 와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와인포인트에서는 이볼루션 시리즈중 총 4종류의 와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볼루션 화이트 럭키 넘버 9 (Evolution White Lucky No.9)

20여 년 전 최초로 출시되었던 이볼루션 와인 시리즈의 첫 번째 와인. 총 8종의 화이트 와인 품종과 한 가지 비밀 품종이 블랜딩 되어 절제된 열대과일의 풍미와 깔끔한 풍미가 잘 어우러진 가정 상비용 와인

이볼루션 빅 타임 레드 (Evolution Big Time Red)

이름 그대로 남성미와 힘이 뿜어져 나오는 직관적인 와인. 햄버거/피자 같은 패스트푸드나 각종 BBQ, 심지어 불고기와도 훌륭한 궁합을 보여주는 팔방 미남형 와인!

이볼루션 피노 누아 2018 (Evolution Pinot Noir 2018)

Food Friendly 와인을 지향점으로 만들어진 와인. 피노 누아의 까다로움과 격식 대신 언제, 누구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데일리 피노 누아!

이볼루션 리슬링 2017 (Evolution Riesling 2017)

과하지 않은 달콤한 풍미와 기분 좋은 산도가 조화로운 와인. 어떤 음식이나 어떤 자리에서도 기분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낼 멀티 플레이어!